Logger Script

지식

용어사전

의 용어가 있습니다
테스트 이미지

ImageUnderTest

 

검사할 개체의 디지털 이미지입니다. 

텔레센트릭 렌즈

Telecentric lens

 

주 광선이 렌즈 광 축에 대해 평행한 렌즈로, 피사계 심도 방향의 치수 계측에서 수치의 변동이 적어 주변이 거의 일그러지지 않으므로 계측용으로 주로 많이 사용됩니다.

패턴 인식

Pattern Recognition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등의 질감, 모양, 색상에 따라 이미지를 식별하고 분류하는 과정입니다. 

펌웨어

Firmware

 

읽기 전용 메모리에 입력된 프로그래밍으로 컴퓨터 장치의 영구적인 부분이 됩니다. 펌웨어는 소프트웨어와 같이 생성하고 테스트할 수 있고, 카메라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편광

Polarization

 

빛이 진동 방향으로만 향하도록 제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포화

Saturation

 

개별 픽셀이 나타낼 수 있는 최대 값으로 제한되는 이미지 왜곡 유형 중 하나로, 가장 밝은 영역의 측정을 방해합니다. 포화한 픽셀은 다른 픽셀에 비해 더 적은 정보를 포함하므로 이미지 품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포화는 센서의 Full well capacity와 같은 이미지 센서의 물리적인 특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카메라로 측정할 수 있는 최고 밝기를 제한합니다. 

표면 형상

Surface Geometry

 

개체가 평평한 지 또는 경사가 있는지를 나타내는 개체 표면의 경사도를 나타냅니다.

프라임 렌즈

Prime lens

 

초점 거리를 변경할 수 있는 줌 렌즈와는 대조적으로 초점 거리가 고정된 렌즈입니다.

프레임 그래버

Frame Grabber

 

카메라와 연결되는 장치로, 명령어를 전송하고, 비디오를 샘플링하고, 샘플을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여 컴퓨터의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복잡한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이 있는 비전 프로세서와 대조적으로, 프레임 그래버는 간단한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C에 장착합니다. 이 장착 보드는 ADC(Analog to Digital Converter), LUT(Look Up Table), 하나 이상의 프레임을 저장하는 메모리,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포함합니다. 

 

AFG(Active Frame Grabber)는 온보드 프로세싱 장치(표준 마이크로프로세서, DPS, RISC 프로세서 또는 FPGA)가 있지만, PFG(passive frame grabber)는 컴퓨터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카메라에서 촬영한 이미지 데이터를 전송하고 제한된 프리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레임 그래버는 디지털카메라나 아날로그 카메라 중 하나와 함께 동작합니다. 

프레임 버퍼

Frame Buffer

 

디지털 이미지를 저장하는 메모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캡처하고 저장하는 프레임 그래버에 있습니다. VGA(Video Graphics Array) 화면의 프레임 버퍼 창에서 볼 수 있는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Bit Rate

Processor Bit Rate

 

CPU로 처리되는 데이터 속도입니다.

프로세싱 마스크

Processing Mask

 

주어진 검사 시야를 위해 처리된 픽셀 집합입니다.

픽셀

Pixel

 

“picture element”의 약어로, 컴퓨터의 메모리와 화면의 이미지 표현을 구성하는 여러 개의 작은 점입니다. 이미지 내 특정 지점에서의 이미지 색과 밝기를 나타내는 디지털 이미지의 개별 값입니다.

픽셀 지터

Pixel Jitter

 

위상 고정 루프 (PLL) 회로를 사용하여 가로 동기 펄스를 가져오기 위해 비디오 카메라와 동기화를 유지하는 ADC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이미지에서 발생하는 오차입니다. 

픽셀 크기

Pixel size

 

픽셀의 크기입니다.

픽셀화

Pixelation

 

이웃 픽셀이 원활하게 전환되지 않는 등 비트맵 이미지를 표시할 때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에서 픽셀화는 실제 움직이는 사람을 포함하여 동영상이 가능한 사물을 프레임 바이 프레임 (frame by frame)으로 촬영하여 실사영화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기법입니다.

필터

filter

 

특정 파장 영역의 빛만 통과시키거나 전체적으로 빛의 양을 줄이는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필터는 그 색이나 농도에 따라서 투과 광량이 다르므로 투과광의 감소에 따라 노출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으나 노출을 지나치게 하면 필터의 효과가 약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또한 렌즈 앞쪽에 붙여서 촬영하기 때문에 좋은 품질의 필터가 아니면 렌즈의 해상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