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37.jpg
Hoffman Modulation Contrast란 무엇인가? #1, #2
Hoffman Modulation Contrast란 무엇인가? #1, #2   Hoffman Modulation Contrast는 투명 또는 반투명한 물체의 굴곡이나 굴절률의 변화를 빛의 밝기로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물체의 contrast를 증가시켜 좀더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 기술은 1975년 Robert H..
37.jpg
36.jpg
DIC 현미경에 대하여
DIC 현미경에 대하여   DIC 현미경이란 Differential Interference Contrast의 줄임 말로 우리나라 말로는 미분간섭 현미경이라고 합니다. DIC 현미경은 일반적인 현미경에 Nomarski 프리즘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빛의 간섭을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우리가 보고자 하는 이미지의 contrast를 극대화하는 방식입..
36.jpg
35.jpg
NA와 해상력의 관계
NA와 해상력의 관계   일반적으로 렌즈의 해상력은 NA와 비례하여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해상력이 좋은 렌즈를 얻기 위해 일단 NA가 높은 렌즈를 찾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면 NA라는 것이 무엇이길래 렌즈의 해상력에 영향을 주는 것일까요? 또한 NA가 높은 렌즈는 정말 해상력이 좋은 것일까요?..
35.jpg
34.jpg
텔레센트릭 렌즈 알아보기
텔레센트릭 렌즈 알아보기   현재 머신 비전에서 렌즈의 배율이 점점 커지고, 렌즈를 통해 분석해야 할 이미지가 복잡해짐에 따라 렌즈의 성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Telecentric 렌즈라는 것이 나오게 되었는데, 도대체 Telecentric 렌즈가 무엇이고 어떤 원리로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정확히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
34.jpg
33.jpg
Cardinal Elements에 대하여
Cardinal Elements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렌즈는 "결상"이라는 현상을 통해 물체의 상을 필름이나 센서에 전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상" 이라는 현상은3가지의 법칙을 따르게 됩니다. 우리는 이 3가지의 법칙을 렌즈의 결상 법칙이라고 합니다.   위의 자세한 내용이 ..
33.jpg
32.jpg
줌렌즈란?
줌렌즈란?   줌 렌즈가 어떻게 초점 거리를 변화시키며 광각 렌즈부터 망원 렌즈까지 변화할 수 있는지 그 원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nbs..
32.jpg
31.jpg
렌즈의 수차 #6: 색수차
렌즈의 수차 #6: 색수차   빛은 진행하는 매질에 따라 속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 속도차이로 인해 빛의 한 매질에서 다른 매질로의 진행 할 때 굴절이 일어나 진행 방향이 꺾이게 됩니다. 한편, 빛은 그 파장에 따라, 매질 내 진행 속도가 다르므로, 다른 매질로의 진행 시 굴절률도 달라져 꺾이는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즉, 여러 파장..
31.jpg
30.jpg
F theta Lens란 무엇인가?
F theta Lens란 무엇인가?   앞서 설명한 것처럼 렌즈는 공간상의 한 점에서 나온 빛들을 통과시켜 반대편 공간의 한 점으로 모아주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렌즈의 기능을 통해 우리는 사건을 영상으로 기록하여 다른 곳, 다른 시간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렌즈의 기능이자, machine vision에서의 렌즈의 역할이지..
30.jpg
29.jpg
렌즈의 밝기와 화각은 어떻게 결정되는가?(Marginal Ray와 Chief Ray)
렌즈의 밝기와 화각은 어떻게 결정되는가?(Marginal Ray와 Chief Ray)   세상에는 그 적용 범위와 특성에 따라 수많은 종류의 렌즈가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종류의 렌즈들은 각각이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고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어떠한 사람들은 이러한 렌즈들을 이용하여 취미 생활을 하거나 예술 사진을 찍기도 하고 어..
29.jpg
28.jpg
렌즈의 수차 #4, #5: 상면만곡수차 & 왜곡수차
렌즈의 수차 #4, #5: 상면만곡수차 & 왜곡수차   앞에서는 다섯 가지 단색수차 중 상을 흐리는 구면수차, 코마수차 그리고 비점수차, 세 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이 퍼지는 것이 아닌 맺히는 위치가 바뀌어 원래 크기와 다르게 변형 시키는 상면 만곡수차와 왜곡수차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nbs..
28.jpg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