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에는 앤비젼 홈페이지 더욱 우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튜토리얼이 있습니다. 확인하시겠습니까? <예> <아니오>

기술교육에 대한 설명

기술교육

기술교육에 대한 설명내용
팝업 닫기
홈 > 앤비젼 > 인재채용 > 인재상

인재상

앤비젼 인사 철한 : 전인(全人)

앤비젼은 지식이나 기능에만 치우치지 아니하고 균형 잡힌 전인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훔륭한 사람은 견고한 집과도 같습니다.

훌륭한 지붕을 올리기위해서는 튼튼한 대들보가 필요합니다. 튼튼한 대들보를 올리기 위해 흔들리지 않는 기둥을
쌓습니다. 기둥이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토대가 필요합니다. 앤비젼이 보는 사람도 이와 같습니다.

  • 올바른 인간관 기반의 상호존중
  • 변치 않는 배움의 자세로 지속적인 자기개발
  • 사고하는 힘에서 나오는 창의성
  • 공동의 목표에 헌신된 자율
  • 가치관에 뿌리 내린 전문가 의식

앤비젼은 일을 잘하는 사람이 아닌, 훌륭한 사람을 양성합니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훌륭한 사람은 견고한 집과도 같습니다.
가치관에 뿌리내린 전문가 의식은 집의 기초가 됩니다.

창의성과 자율은 훌륭한 성과를 창출하고, 개인이 일을 통해 보람을 찾고 성장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들로 기둥과 같습니다.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생각하는 힘 뿐만 아니라 인내가 필요합니다.
깊고 넓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창작활동과 같은 어려움과 스트레스가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유익을 우선시하고자 하는 욕구를 뒤로하고 공동의 목표에 맞춰 스스로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절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내와 절제는 가치관에 기반한 강한 내적 동기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창의성과 자율은 탄탄한 가치관의 기반 위에서만 온전히 발현될 수 있습니다.

사고하는 힘에서 나오는 창의성과 공동의 목표에 헌신된 자율은 균형 잡힌 성장이 중요합니다.
어느 한쪽이 크더라도 다른 한쪽이 낮다면 기둥은 결국 낮은 쪽으로 수렴됩니다.
우수한 창의성에도 불구하고 자율이 없다면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가 제한되고,
창의성이 부족하다면 스스로 새로운 개념제시나 문제해결을 위해 자율을 행사할 계기를 마련하지 못하게 됩니다.

두 개의 기둥을 견고하게 지탱해주는 대들보의 역할은 배움을 통한 지속적인 자기개발 입니다.
새로운 배움이 없이는 생각의 재료가 고갈되어 창의성이 지속적으로 발현될 수 없으며, 보람과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들이 줄어들어 공동의 목표에 현신을 위한 사명감 또한 약화됩니다.

지금까지가 집의 기초를 쌓았다면 상호존중은 지붕의 역할을 합니다. 지붕은 비바람을 막아주고 그 안의 공간을 아늑하게 합니다. 상호존중은 단순히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서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안전감 속에서만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에게 안전감을 주는 2가지 핵심요소는 바로 상대방이 자신과 동일한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는 확신과 자신이 존중 받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온전한 크기의 지붕이 합쳐졌을 때, 내 안에 다른 사람들을 품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화를 통한 새로운 가치들을 창출하고 키워갈 수 있게 됩니다.

가치관에 뿌리 내린 전문가 의식
스스로 더 높은 곳을 목표로 삼고, 탁월한 품질 기준을 유지하고자 노력하며, 무엇인가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욕구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어려움에 맞서는 사람
공동의 목표에 헌신된 자율
자기만의 이익이 아닌 회사와 조직, 그리고 타인을 위해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수행하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는 성숙한 사람
사고하는 힘에서 나오는 창의성
다양한 정보나 사실에서 의미와 인과관계를 파악하여 이를 유기적으로 통합함으로 새로운 개념이나 본질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이끌어내는 사고의 힘을 갖춘 사람
변치 않는 배움의 자세로 지속적인 자기계발
자신에 대해 겸손하며 열린 마음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여 지평을 넓히는 사람
올바른 인간관 기반의 상호 존중
조직과 동료에 대한 신뢰와 배려, 사랑과 희망, 더 나아가 공동의 목표에 대한 협력의지를 바탕으로 인간을 인간으로서
서로 존중해주는 사람